리조(Lizzo)가 '62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올랐다.
지난 1월 26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리스에서 열린 ’62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리조는 최우수 팝 솔로 퍼포먼스, 최우수 어반 컨템포러리 앨범, 최우수 트래디셔널 R&B 퍼포먼스를 모두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가수 데뷔 이후 처음으로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한 리조는 본상 포함 총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시상식 이전부터 다수의 팬들로부터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받았다.
또한 리조는 ’62회 그래미 어워드’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3집 앨범 제목과 동명의 곡 ‘Cuz I Love You’으로 시원한 가창력을 뽐낸 리조는 곧이어 2019년 최고의 인기곡 ‘Truth Hurts’로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 무대에는 리조의 반려 플루트 ‘사샤'(Sasha Flute)가 함께했다.
2017년 발매된 리조의 싱글 ‘Truth Hurts’는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7주간 1위를 기록하였고, 그 결과 올해 장기간 싱글차트 1위를 점령한 여성 뮤지션이자 랩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리조의 정규 3집 앨범인 [Cuz I Love You]는 빌보드 앨범차트 6위에 진입했으며 빌보드 팝 앨범, 디지털 앨범차트 1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62회 그래미 어워드 리조(Lizzo) 수상 소감
3집 앨범 [Cuz I Love You] (Deluxe)
- Cuz I Love You
- Like A Girl
- Juice
- Soulmate
- Jerome
- Crybaby
- Tempo (feat. Missy Elliott)
- Exactly How I Feel (feat. Gucci Mane)
- Better In Color
- Heaven Help Me
- Lingerie
- Boys
- Truth Hurts
- Water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