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Adele) ‘Hello’ 이후 약 2년 만에 1위를 기록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
영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 (Dua lipa) 가 ‘New Rules’로 UK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2015년 10월 아델의 ‘Hello’ 이후 약 2년 만에 이루어진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UK차트 1위이다.
‘New Rules’는 두아의 차트 첫 1위 곡으로, 이전까지는 올해 ‘No Lie’ 10위와 ‘Be The One’ 9위가 가장 좋은 차트 성적이었다. ‘New Rules’는 6월에 발매된 그녀의 셀프타이틀 데뷔앨범 [Dua Lipa]의 수록곡으로 현재 앨범 역시 앨범차트에서 7위에 자리 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두아는 직접 영상메시지를 통해 “’New Rules’를 들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1등이에요! 친구들과 함께 들어줘서 고맙고, 사랑합니다. 정말 뜻 깊은 일이에요!” 라고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두아 리파의 차트 1위 소식에 대해 워너뮤직UK 관계자는 “두아의 재능은 한 번도 의심해 본 적이 없다. 이번 성과로 두아는 글로벌 팝스타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두아 리파는 지난 8월 11일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첫째 날 무대에 올라 화끈한 무대를 선보이며 한국 팬들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