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트웬티 원 파일럿츠, 새 앨범 [TRENCH] 발매!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트웬티 원 파일럿츠, 새 앨범 [TRENCH] 발매!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듀오
트웬티 원 파일럿츠 (Twenty One Pilots) 새 앨범 [TRENCH] 발매!

한국과도 인연이 깊은 미국 듀오 밴드 트웬티 원 파일럿츠 (Twenty One Pilots)가 3집 앨범 [TRENCH]을 발매했다.

이번 새 앨범으로 밴드는 영국과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동시 2위를 기록했다.

미국 오하이오 출신의 조쉬 던 (Josh Dun), 타일러 조셉 (Tyler Joseph)이 결성한 트웬티 원 파일럿츠는 정규 메이저 데뷔 앨범 [Vessel] 발표 이전 한국을 찾으며 자신들의 음악에 한국 팬들이 응원해주고 성원해 덕에 지산 록 페스티벌, 글로벌 개더링 등을 포함 3년 간 5번이나 내한한 “친한파” 밴드다. 이들은 종종 한국에 대한 애정을 자신들의 노래와 무대에서 표현했는데, 특히 두 번째 앨범 [Blurryface]에 수록된 노래 ‘Tear In My Heart’에서는 ‘안녕하세요!’라고 외치며 곡의 시작을 알려 그 반가움을 더하기도 했다.

한편 트웬티 원 파일럿츠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로 데뷔한 2집 [Blurryface] 수록 싱글 ‘Stressed Out’가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르는 ‘빌보드 역주행’을 이뤄내며 2016년 연간 차트 5위에 오른 바 있다. 이후 2016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에 이어, 2017년 제 59회 그래미 어워드 팝/듀오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앨범은 밴드가 ‘데마(Dema)’라는 가상 공간을 설정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친 콘셉트 앨범으로서 기존의 예측할 수 없었던 ‘트웬티 원 파일럿츠’의 새로운 사운드로 가득 차 있다. 이에 대해 멤버 조쉬 던은 인터뷰를 통해 “새 앨범은 전작 [Blurryface]의 연장선에 있다”고 밝히며 “약간 확대된 것이면서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장르를 새롭게 정의하는 듯한 창의적인 사운드를 선보여 온 이들은 14곡이 담긴 새 앨범 [TRENCH]에서도 타이틀 곡 “Morph”, 선 공개로 인기를 얻은 “My Blood”, “Jumpsuit”, “Levitate”, “Nico And The Niners” 등 총 14곡의 에너지 넘치고, 재기발랄한 사운드를 담아 냈다.

'My Blood' 뮤직비디오

트랙리스트

  1. Jumpsuit
  2. Levitate
  3. Morph
  4. My Blood
  5. Chlorine
  6. Smithereens
  7. Neon Gravestones
  8. The Hype
  9. Nico And The Niners
  10. Cut My Lip
  11. Bandito
  12. Pet Cheetah
  13. Legend
  14. Leave The City
WordPress Lightbox